건강차2017. 11. 19. 23:18

저는 녹차의 텁텁함 때문에 평소 녹차를 자주 마시지 않지만, 녹차의 효능이 좋아 마실려고 노력중입니다. 그래서 찾은 녹차가 바로 현미녹차입니다. 현미의 구수함 맛이 더해져 떫은 맛은 잡아주고, 고소한 맛이 채워주니 마실만 하네요. 평소 인스턴트 커피를 많이 마셔서 중간 중간 현미녹차를 마시려고 합니다. 몸에 좋은 만큼 자주 마셨으면 합니다. 



- 현미녹차의 효능

 

1. 뛰어난 소염작용 

소염효과가 있는 성분이 다량 함유 되어 각종 염증질환 예방에 도움됩니다. 



2. 지방축적을 막아준다.

   카테킨 성분이 기름진 성분을 흡수 및 방행하기때문에 지방배출을 도와줍니다.  또한 이 카테킨 성분은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도 있으니 1석 2조겠죠?



3. 피부미용

녹차하면 피부미인이 떠오르죠. 녹차에는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여 피부에 좋고, 녹차 뿐만 아니라 현미 역시 피부미용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항균작용(카테킨)이 있어 음용 뿐만 아니라 녹차물로 세안하면 염증을 억제하여 여드름을 가라 앉히는데 도음이 됩니다. 


4. 피로회복

옥타코사놀이라는 성분이 피로를 플어주고,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된다.


5. 혈당과 당뇨병

혈당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당뇨를 앓거나 당뇨병의 위험이 있는 분이라면 자주 음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테아닌이라는 아미노산 성분이 들어 있어 혈압을 낮추고, 정신을 맑게 해주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현미녹차에 칼슘 성분이 있기 때문에 뼈건강에도 도움이 되고, 면연력을 높이는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부작용으론 녹찻잎이 찬성질이기 때문에 몸이 차가워진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만 하루 3~4잔은 괜찮다고 합니다. 그래도 차갑게 마시기보다는  따뜻한 현미녹차를 마셔야겠죠? 

또한 타닌 성분이 철분의 흡수를 방해 할 수 있기 때문에 빈혈 증상이 있는 분들은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이것으로 현미녹차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