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야기2018. 7. 6. 07:11

지난 주 이만갑에서 인조고기밥와 햄버거의 만남. 퓨전 버거가 탄생했는데요. 정말 상상히 가질 않습니다. 얼마전 북미대화가 있고 나서 평양에도 맥도날드가 평양 1호점이 들어서는 건 아닌가 싶은데요. 역시 이만갑 가만히 있지 않죠. 작가님들의 상상력을 동원해 인조버거를 탄생시켰습니다.

 

 

사실 요즘 저희 어머니가 버거킹에 빠져서 부모님께서 저녁을 잘 못 드시는 날이면 어김없이 햄버거 사러가야 합니다. 기존에는 피자였다면 지금은 완전히 햄버거에 빠졌습니다. 어머니가 혼자 집에 계실 때 시켜 드신다고 지난주 제가 포장하러 갔을 때 따라라 왔습니다. 저도 당연히 초딩 입맛이기에 햄버거를 좋아합니다. 그런데 제 친구들은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런 분들도 의외로 있습니다. 그런데 이 인조고기가 그런 분들의 입맛을 저격하지 않을까 합니다. 

사실 처음에 인조버거 비주얼은 그닥 좋아보이지 않습니다. 햄버거 안에 시뻘건 양념이 보이는데 마치 김치볶음이 들어가 있는 건 아닐까 싶었습니다. 인조고기밥의 맛을 모르니 감이 전혀오지 않네요. 햄버거에 인조고기라... 그리고 양념도 인조고기밥에 들어가는 양념이라는데......

 

기존 햄버거와 다른 점은 패티 대신 인조고기와 소스를 넣었다는 점만 다르다고 합니다. (베이컨 1장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화면에 보인 버거에 치즈도 들어 있는게 보이네요.  시식을 하는데 제일먼저 데니안씨가 합니다. 상당히 걱정하면서 한 입 먹었는데요 의외로 맛있다고 하네요. 박은혜씨 표정이 못믿겠다는 표정인데요. 다음에 샘 오취리씨도 너무 좋아합니다. 정말 느낌  있게 잘 먹네요.

 

 

송죽 어머니도 산골에서 햄버거를 먹어본 적 없었을 것 같아 남희석씨가 모셨는데요. 알고보니 저희 어머니와 마찬가지로 햄버거 매니아입니다. 인조고기 먹은 송죽어머니 께서 정말 맛있어 합니다.

 

 

남희석씨도 한번 먹어보는데 정말 맛있게 먹네요. ㅎㅎㅎ 역시 햄버거는 입주변에 소스를 발라주는 정도는 보여야 '아 햄버거 먹을 줄 아는 구나 싶죠. 인조고기버거 과연 어떤 맛일지 정말 궁금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저런 건 어디서 못먹는다는 거죠. 만약에 생긴다면 서울이 아니라 평양에 생기길 바라며 머지 않은나래 평양가서 한번 먹어보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Posted by 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