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차2018. 6. 6. 07:24

예전엔 보릿차나 오곡차를 주로 끓여서 먹었는데요 어머니가 가스비 아깝다고 정수기를 설치하여 생수를 먹고 있습니다. 그런데 먹던 습관이 있어서 그런지 예전 물처럼은 아니지만 그래도 한달에 1~2번 정도는 물을 끓여 먹습니다. 당연히 어머니가 가스비 아까워서 전기로 달이는 제품을 사셔서 날도 더워지기도 해서 요즘 부쩍 물을 자주 끓여 먹습니다. 지난 번 포스팅에 소개한 것처럼 제주조릿대는 그동안 많이 끓여 먹었습니다. 

 

2017/11/15 - [건강차] - 제주조릿대 효능 및 음용방법

 

제주조릿대와 함께 요즘엔 유근피를 달여 드시네요. 지난번에는 제주조릿대에 알아봤고 오늘은 유근피에 대해 알아볼게요.

 

 

유근피는 느릅나무의 뿌리껍질로 맛은 달고 성질은 평이합니다. 유근피라고도 불리고 유백피라고 불립니다. 조금 유근피에 대해 알아보니 유근피의 효능을 한마디로 정리하면, 바로 '염증'에 탁월하다는 것입니다. 염증이 모든 병의 근원이기도 하죠. 그럼 유근피에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게요.

 

1. 축농증 비염예방과 증상을 완화해 주며 각종 코와 관련된 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유근피 끓이면 뿌리에 든 점액질의 든 성분이 나오는데 이 점액질이 점막이 마르지 않게 보습해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2. 피토스테롤과 루테올등으로 인해 항산화 작용을 해 세포를 보호하고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며, 알레르기성 염증이나 반응을 차단하는 데도 도움이 된답니다. 천연 소염제라 불리는 유근피를 오래 장복하시면 염증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3. 유근피에서 나온 유효성분은 암세포 합성 속도를 늦추고 암 예방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4. 유근피의 이뇨작용을 돕기 때분에 몸속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특히 전립선에 문제가 생긴 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각종 염증(신경성 위염, 역류성 식도염, 장염)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끓이는 방법은 위에 사진에 보시면 저희 어머니는 씻어서 햇빛에 잘 말린 후 한~두쪽 넣고 끓인다고 합니다. 2번까지 우려 먹는데 좀 색깔이 진하면 물타서 먹고 옅으면 그때 한 껍질 긴 거 하나 더 넣고 끓인다고 하네요. 뭐든 그냥 참 쉽게하는 저희 어머니세요. 저도 염증이 많아 나이가 30이 넘었는데도 얼굴이 염증이 가끔 올라올때가 있는데 자주 유근피 달인 물을 마셔야겠습니다. 맥주 먹고 잔날은 아주 의례것 얼굴이나 머리에 여드름이 올라오는데 이번에 장복을 통해 염증에서 벗어나고 싶습니다. 이것으로 유근피 효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