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2018. 2. 8. 10:33

안녕하세요? 은퇴희망자입니다. 내일이면 평창 동계올림픽이 개막합니다. 그 전날인 오늘 얼마전 만경호를 타고 입국한 북한 예술단이 강릉 아트센터 사임당홀에서 처음 공연을 펼칩니다. 공연관람티켓 경쟁이 수백대 일이었고, 또 암표가 1백만원이 넘는다고 하니 정말 남다른 관심이 아닐까 합니다. 기대와 달리 공연에 대한 공개된 내용은 당일이 되서도 어떤 곡이 불려질지 공연 내용이 무엇인지 공지된 사항은 아직까지 없습니다.  뉴스에서 나오는 것이라곤 손 흔드는 영상 뿐이라 참 아쉽네요. 간간히 뉴스에 보면 단순히 공연이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를 볼 수 있는 종합적인 공연이 될 거 같습니다. 북한에서 최정예 멤버들로 선출해 온 만큼 굉장히 기대가 됩니다. 북한의 정권이 교체된 후부터 삼지연관현악당을 포함한 북한 예술단은 미국 팝음악부터 월트디즈니사의 애니메이션 주제가까지 다양하다고 연주 하는데 이번에 는 파격적으로 방탄소년단의 노래가 혹시 나올줄 압니까? 방탄하고 조인하든가요.정말 재밌을 텐데....^^ 사실 이전에 있던 북한 공연을 보면 젊은 층보다는 확실히 어르신 층 위주로 되어 있어 젊은층을 위한 노래 몇곡은 있어도 괜찮지 않을까 합니다.


사진출처 : News 1


혹시 공연이 중계가 되는지 궁금해서 검색해봐도 북한 예술단 공연은 tv중계는 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지상파방송하고 종합편성 케이블 모두 찾아봤는데 없었습니다. 저도 북한에 대한 호기심이 많아 혹시 북한 예술단 공연이 방송으로 중계를 하는지 궁금해서 검색해 봐도 tv 생방송은 하지 않는가 봅니다. 저는 그렇다쳐도 많은 실향민이나 이산가족분들이 공연에 가지 못해 tv로라도 볼수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많이 실망하지 않을까 합니다. 또 압니까? 갑자기 북한 예술단 공연 생방송 중계라고 할지? 


사진출처:내외신뉴스통신


좀더 기다려보자구요. 북한 예술단 공연은 20시 강릉 아트센터에서 진행한다고 하니 뭐 녹화 방송일지 아니면 관객들이 스마트폰으로 찍어 오는 영상으로 대신해야죠.. 


(노파심에 이야기 하지만, 북한공연으로 인한 비핵화에 대한 우리의 입장은 변함이 없습니다. 공연은 공연으로 즐기되, 북한이 정세를 읽고 대화와 평화에 나서야 합니다. 정말 미국이 진짜 한방 보여줄 것 같습니다. 그럼 일본정부가 제일 좋아라하겠죠. 러시아도 무너졌고, 중국도 무너졌습니다. 평창올림픽이 기회라 여깁니다. 아베가 좋아하는 꼴 보기가 제일 싫습니다.) 



암튼 북한공연이 중계되었으면 하느 바람입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