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2020. 5. 28. 09:47

안녕하세요? 은퇴희망자 은희입니다. 이제 코로나가 잠잠해질까? 싶었는데 등교와 함께 엉뚱한 물류센터에서 40여명의 확진자가 나왔는데요. 이제 학교에도 퍼지겠죠~ 밀폐된 곳에서 에어컨을 켜고 10분 환기한다는 얘기듣고 '아...  2차 대유행이 시작되겠구나 싶습니다. 이 이야긴 좀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중국이 29일 홍콩 국가 보안법을 제정을 강행 것으로 보입니다. 1997년 영국이 홍콩을 중국에 반환하면서, 일국양제라고 하여 한 국가에 두 체제를 유지하는 시스템을 체결했습니다. 즉, 중국은 홍콩의 자유와 민주적 권리를 보호해야 하죠. 그런데 중국 본토에는 절대 있을 수 없는 시스템이다. 중국에선 홍콩에 보안법을 제정하려고 했으나 그 때마다 홍콩 시민들은 물러서지 않았습니다. 또한, 얼마전 대만에서 살인사건으로 시작된 송환법으로 인해 홍콩시민들이 또 들고 일어섰죠. 나아가 민주국가로써의 갈망은 더욱 커질 수 밖에 없었을 겁니다. 송환법 철회를 외치던 시위는 결국 민주주의 시위로 번져 나갔고 수백만 홍콩시민들이 거리로 나섰습니다. 허나 중국 본토에서 강경하게 제압이 이어졌고, 결국 송환법만 철회되고 또다시 원상태로 돌아갔습니다. 


그런데 이번 중국이 홍콩에 대한 국가보안법을 앞세워 사실상 홍콩을 다시 사회주의 체제로 편입시키려 합니다. 국가보안법 그 내용은 간단하게 말하면, 홍콩에서 일어나는 행위중 국가 안전에 위협하는 행위를 방지하며 그 행위를 한 사람은 처벌하는 것입니다. 또한, 어떤 외부세력도 홍콩 정부에 관여하는 것을 막겠다는 내용이었다. 이번에는 아주 노골적이고 강경한 입장을 취하고 있습니다. 


지금 중국이 이러고 있을 때가 아니지 않나? 전세계 사람들이 중국 우환에서 발생된 코로나로 인해 수십만명이 상망했습니다. 누군가의 아버지, 누군가의 자식입니다.  소중한 사람들에 목숨을 앗아갔습니다. 또한, 전세계에 경제적 타격도 심상치 않은데 지금 누가 누구의 안전을 위협한다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정말 어처구니 없습니다. 이미 약 일주일전 미국 폼페이오 장관이 중국 악랄한 독재정권이라고 이야기했는데요. 장관의 입에서 최대한 자제할 수 있는 언어중 최고 수위이지 않았을까 합니다. 역겹다라고 할 정도로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어제 트럼프 대통령이 '아주 강력한 무언가를 발표할 것'이라고 예고 했는데요. 홍콩에 특별 경제권을 박탈한다는 골자에 이야기가 있는데요. 중국이 지금 분위기 파악을 잘 못하고 있는 거 같습니다. 전 세계인이 중국이라는 나라 하나 때문에 몸살을 겪고 있습니다. 게다가 홍콩에 경제적 특별지위 박탈과 금융제제를 하더라도 홍콩만 사회주의로 편입하면 된다고 생각하는건가? 미국이 그거 하나로 끝낼 것 같은가? 특별한 선물은 계속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에 앞서 미국은 동맹국과 함께 중국에 압박을 가하고 있는데요. 이때 미국에 손을 잡는 국가에 대해서는 어떠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으름장까지 놓았습니다. 저는 이번에 트럼프 대통령이 덩샤오핑이 말한 100년 동안 미국에 대항하지 말라는 이유를 알게 되지 않을까 합니다. 지금 미국이 코로나로 인해 제일 큰 타격을 입었기도 하죠. 이미 중국에 개빡친 트럼프 여기에 홍콩 국가보안법이라고 하며 심기가 매우 불쾌하다고 말했는데요. 과연 어떤 내용일지 지켜 보도록 하죠. 다음주도 아니고 이번주라고 합니다. 


또한, 중국이 과연 홍콩 보안법을 강행할지 모르겠네요. 원래 중국이 약육강식이 확실한 나라라 미국한테는 멍멍 짖다가도 결정적인 순간이 오면 꼬리내리고 개구멍으로 숨을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입니다. 그리고 화풀이는 우리나라에게 하겠죠? 강행하든 안하든 홍콩에 시위는 계속 진행될 것이라 봅니다. 



과연 중국 어떻게 나올 것인가? 원래 짖는개는 물지 않는데 중국이 보안법으로 으름장을 놓는 걸보면 딱 그 모양아닌가 싶습니다. 자기들이 지금 뭘해야 하는지 전혀 감이 없는가 봅니다. 어디 한번 지켜보자구요.  사회주의라는 것이 참 무섭습니다. 사람을 세뇌시켜 국가를 위해 한 몫숨 바치겠다는 게 참....  그 군인 사열하는거 보면 멋있다는 생각보다는 '아... 미쳤구나', '그냥 세뇌된 좀비들'이라는 생각도 들고, 그들의 목적은 그들에게 자신들 이상의 생각을 하지 못하게 만드는게 첫번째 목표이지 않을까 합니다. 미국도 분명 자신들의 실속을 챙기지만 적어도 중국측이 하는 걸 보면, 개양반이죠. 암튼.



아~ 그리고 중요 포인트. 제일 중요한 우리나라 정부는 어떻게 하는지 지켜 봅시다. 민주주의를 지켰다던 그들은 여태 홍콩사태를 보고 침묵하고 있는데요. 과연 어떤 선택을 할지 보죠. 결국 생각은 행동으로 드러나게 마련입니다. 중국, 미국 그리고 한국 지켜 봅시다. 그리고 우리는 각자 도생 아시죠?


이성적인 판단으로 미리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세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필독) 이번주 역사에 기록 될 지어다  (0) 2021.01.10
나는 tv 기사를 믿지 않는다.  (0) 2020.11.18
아베 개땡큐~  (1) 2020.04.02
우한 폐렴을 보며...  (0) 2020.01.26
중국 뱅크런 초읽기  (0) 2019.12.09
Posted by 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