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저모2018. 3. 2. 06:24

안녕하세요? 얼마전 할아버지 핸드폰 개통했습니다. 다름 아니라 어디 모시고 가야할 때 연락이 되지 않아 마냥 기달려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게다가 다른 지역에 가서도 계속 여기저기 구경 다니시고 저녁 먹으러 밖에 나가도 꼭 한명은 할아버지를 모시고 나가야 했죠. 할아버지가 풍으로 쓰러지셔서 말도 제대로 못하시기 때문에 더욱 그렇습니다. 


한번은 집에 있는데 모르는 전화번호로 잘 받지 않는데 결국 받았는데 전화 건 분이 어느 할아버지가 번호 주면서 이 전화를 걸어달라고 해서 했다고 합니다.  우리 할아버지구나 싶어서 거기가 어딘가요라고 물으니 터미널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새찬 비를 뚫고 터미널에 갔는데 없는 거예요. 그래서 다시 그 번호로 전화해 어느 터미널이라고 하니 우리집에서 약 30km 떨어진 버스터미널이라고 해서 놀란 적이 있었습니다. 이후에도 목욕탕, 보건소 등에서 연락을 받아서 안되겠다 싶어 핸드폰을 개통했습니다. 


위치추적이 가능한 어플을 물색해 보다가 '아이쉐어링'이 괜찮아 보일 듯합니다. 초등학교 입학하는 아이들이 있는 학부모님들이 많이 하시는 가 보네요. 



암튼 위치추적 어플 아이쉐어링 한번 볼까요. 우선 아이쉐어링 위치추적 어플을 받습니다.  당연히 무료입니다. 


받으시면 아래 사진처럼 카카오톡, 페이스북, 구글로 로그인 하라고 합니다. 저는 간단하게 회원가입하여 진행했습니다. 

이메일 주소 입력하고 본인 이름, 비밀번호 4자리와 비밀번호 확인 4자리 입력하시면 가입정보는 모두 기입한 상태입니다. '가입하기'눌러 다음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동하시면 자신의 위치 확인을 합니다. 하단에 '내 위치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그럼 본인이 현재 있는 위치가 지도상에 표기 됩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사용하는 구글맵이나 기타맵처럼 본인이 점으로 표기되어 표기가 됩니다. 이후 친구추가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친구추가는 저에 경우는 아버지만 추가해놓았습니다. 아버지가 근처에 있을 때 알림을 주기도 하는데요. 아래 사진 참고 하세요.


아이가 몇명 된다면 모두 추가하면 됩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최초 자신만 표기되는데 좌측 하단에 추가한 분을 클릭하면 아래 사진처럼 자신을 포함해 찾고자 하는 분도 지도에 표기 됩니다. ^^ 정확도 65m인데 대부분 잘 맞아 떨어지는 것 같아요. 




처음 사용할 때는 나침판이 자신의 위치를 파악해야 하기에 10초 정도 딜레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쉐어링이 또 좋은점이 해외에서도 위치추적이 된다고 하네요. 아직 직접 해외에서 사용해 보지 않았는데 추후 여행갔을 때 한번 확인해 봐야겠습니다.

위치추적 어플 '아이쉐어링'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