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king2018. 5. 27. 18:33

지난 시간에는 와카메 튀김우동 끓여서 먹었는데요. 오늘은 남아 있던 가쓰오 우동을 끓여 먹었습니다. 맛은 둘 다 비슷한 것 같아요. (액상스프가 똑같기 때문이죠) 와카메 튀김우동 후기는 아래 참고하시 바랍니다.

2018/05/24 - [보양식] - 와카메 튀김 우동 후기 (CJ 제일제당)

 

아래 보시면 가쓰오우동하고 튀김우동 2인분 씩 4인분 들어 있는 우동을 구매했습니다. CJ제일제당에서 나온 제품입니다.

아래처럼 우동면 사리, 액상소스, 가쓰오 부시 , 가쓰오 건더기 스프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지난 와카메 튀김우동하고 다른 건 튀김우동 대신 가쓰오 부시가 들어간다는 점이죠. 아까도 말씀 드린대로 액상소스가 다르게 표기 되어 있긴 한데 맛은 똑같은 것 같아요.

조리법도 비슷합니다. 냄비에 물을 종이컵 2컵정도 넣고 끓입니다. 물이 끓으면 우동면사리와 액상스프를 넣습니다. 1분 지난 후 면을 살살 풀어주세요. 1분 후 가쓰오부시와 건더기 스프를 넣고 드시면 됩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사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가쓰오부시가 좀 신기했는데요. 라면에 넣으면서 한번 봤는데 그 왜 있지않습니까. 길거리 에서 파는 일본 주전부리. 타코야끼!!!!!!타코야끼 포장하면 타꼬야끼 위에 뿌리는 이상한 껍데기 같은 게 가쓰오 부시 같습니다. 아래 사진 보면 가쓰오 부시를 넣은 건데 국물에 닿으니 눌러 붙은 느낌이네요.

 

가쓰오 우동도 맛있습니다. 이 것 역시 깔끔 한 것 같아요. 일본 음식이 정갈하고 깔끔하죠. 와카메 튀김우동하고 가쓰오 우동 둘 중에 하나 선택하라면 전 와카메 우동 선택할 것 같아요. 새우튀김을 라면에 먹는게 좀 색다르고 튀김의 특유의 식감과 맛이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다음부터는 와카메 튀김우동으로 구매해서 먹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웰라